회사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회사 경력증명서는 퇴사한 회사에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퇴사한 회사가 폐업을 했다든지 

경력증명서 발급을 받으러 관련 회사에 가는것이 

탐탁치 않거 꺼려지는 경우 난감해집니다. 

 

경력증명서를 요구하는곳은 대부분 취업에 필요한

서류이다 보니 안낼 수도 없는 노릇이고 

이런 경우에는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단 경력증명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회사에 근무했을때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 그럼 전혀 생각지도 못한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어떻게 회사 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지 

알아볼까요? gogo~~ 

 

 

 

회사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국민연금관리공단(NPS)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포탈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아니면 주소창에 www.nps.or.kr 이라고 입력해도 됩니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민원신청 - 개인민원"을 누릅니다. 

 

 

 

그 다음 "증명서 발급"을 누릅니다. 

 

 

다음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해당업무는 

개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안내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러므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바로 로그인이 됩니다. 

 

개인인증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뜨면 

본인이름으로 발급한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기존에는 이렇게 로그인만 하면 바로 가입증명서가 

떴는데 현재는 동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국문증명서 또는 영문증명서를 선택하고 

동의에 체크합니다. 

 

 

 

2개의 동의에 모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나타납니다. 

가입기간별 사업장명칭에 회사이름이 나오기 때문에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로 경력증명서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프린터발급이나 팩스발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국민연금관리공단 민원실에서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상 회사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셧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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팃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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