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클린다운로드 #컴퓨터관리프로그램

 

고클린은 컴퓨터를 자동으로 정리해줌으로써 

PC를 최적화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고클린 제가 오래전부터 사용하는

컴퓨터관리 프로그램입니다. 

대부분 무료 프로그램은 시간이 지나면서 

업그레이드가 중지되고 결국에는 

서비스가 종료가 되는데 

고클린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계속적으로 서비스 유지를 하고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고클린은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 액티브엑스 삭제, 

작업스케줄러관리, 하드디스크 상태점검

인터넷익스플로러 최적화, 하드디스크사용시간, 

시작프로그램관리, CPU/그래픽카드온도 확인

프로그램삭제, 시스템정보, 동영상파일찾기

컴퓨터사용시간 체크, 개인정보삭제, 파일강제삭제, 

컴퓨터종료타이머, 윈도우팁등

 

컴퓨터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부터 

컴퓨터를 잘 다루는 숙련자에게까지 

편리함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렇게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잇는데도 무료죠! 

컴퓨터 사용자라면 설치해서 주기적으로 

컴퓨터 정리 및 관리를 해주면

오래 사용해도 컴퓨터가 버벅이지 않고

잘 실행이 될 것입니다.

 

 

이 중에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하드디스크최적화, 액티브엑스삭제, 

시작프로그램관리, 프로그램 삭제입니다.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익스플로러최적화나 인터넷이 느려질때 

클릭만 하면 해결해주는 기능, 개인정보 삭제도 

유용한 기능입니다. 

 

 

고클린 다운로드는 어디서? 

 

고클린은 무료이기 때문에 언제든 다운로드 할 수 있고 

고클린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에서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빠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네이버에서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검색합니다. 

 

 

검색결과에서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검색란에 "고클린"을 입력하면 

바로 아래 추천 프로그램에 고클린(GoClean) 이 

나타나는데 클릭하면 바로 나타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곧바로 고클린에 대한 

정보가 표시되고 우측에 무료다운로드버튼이 

보입니다.  이제 클릭만 하면 되겠죠? ㅎ

 

 

 

이렇게 고클린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고클린 사용법은 사실 어려운게 없습니다. 

여기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고클린 기능 

몇개를 소개하겠습니다. 

 

 

고클린 하드디스크 최적화 기능

 

참고로 하드디스크최적화는 클릭만 하면

컴퓨터 하드디스크속에 저장된 파일중

불필요한 파일을 알아서 척척 찾아줍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말이죠~~ 

 

 

 

검색된 파일은 모두 체크가 되어 있어서 

삭제버튼만 누르면 모두삭제가 됩니다. 

저도 글을 쓰면서 하드디스크 최적화를 해봤더니 

1,209개가 검색이 되었네요! 

확인후 삭제하면 안되는 파일은 체크 해제를 하고 

삭제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뭐 전 확인안하고 그냥 삭제 누릅니다. ㅎ

확인은 파일명확인은 불편하므로 카테고리명을 보고 

확인하면 쉽습니다. 

 


익스플로러 액티브엑스(ActiveX) 삭제

 

액티브엑스 프로그램 삭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사용하지 않는 기간을 선택해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에는 제가 미리 다 삭제를 해서 

액티브엑스 파일목록이 보이지 않는데 

대부분의 분들은 목록이 나타날 것입니다. 

선택하여 삭제하면 됩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

 

시작프로그램관리는 윈도우가 시작될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현재 15개로 나타나는데 너무 많다고 하네요! ㅎㅎ

시작프로그램 삭제는 컴퓨터를 모르는 분들은

손대면 안됩니다. 

 

#고클린사용법 #고클린다운로드

블로그 이미지

팃톨리

행복이라는것 멀리서 찾지 마세요! 욕심을 버리면 행복해집니다.

,